[안내] 2024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안내 |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4-08-05 | 조회수 | 130 | |||||||||||||||||||||||||||||||||
---|---|---|---|---|---|---|---|---|---|---|---|---|---|---|---|---|---|---|---|---|---|---|---|---|---|---|---|---|---|---|---|---|---|---|---|---|---|---|
2024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안내 ★ 수강반제한 및 교과목 관련 문의: 교과목 개설대학 학과사무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교양 교과목: 교양대학) ★ 인터넷강좌는 마감 후 수강내역 삭제가 되더라도 여석이 실시간으로 오픈되지 않습니다.(※사고팔기 방지 대책) ★ 매크로 사용 등의 부정한 방법 사용 시 수강신청 내역을 일괄 삭제 및 징계대상으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1. 수강신청 안내 가. 수강신청 기간 2) 수강신청 : 2024. 8. 7.(수) ~ 8. 9.(금) 10:00 ~ 22:00 [수강신청 시스템 바로가기] 3) 학년별 수강신청 일자
나. 수강후보과목 등록 1) 수강후보과목 접속경로 : 수강신청시스템 → 수강후보과목등록 2) 수강후보과목 등록기간: 8. 9.(금) 10:30 ~ 22:00 3) 후보등록은 전공과목만 조회되며, 최대 2과목까지 등록할 수 있다. 다. 유의사항 1) 최종학기(8학기차, 건축학전공 10학기차) 재학생은 이미 졸업요건을 충족한 경우에도 반드시 1학점 이상 수강신청 필수(등록금은 전액 납부) 2) 재수강은 C+이하인 과목에 한하여 가능하며 재수강시 최대 학점 B+ 제한 (단, 재수학 복학, 재입학, 유급으로 발생하는 중복학기의 경우 예외) 3) 매크로 등의 사설 프로그램 사용 또는 타인의 정보 무단 사용이 적발될 경우 학칙에 의한 징계 대상
2. 수강(신청)학점
가. FreshmenSeminar, 안보학(군사학), 조직리더십(군사학), 교육봉사활동 과목은 수강(신청)학점에 포함되지 않는다. 나. 이수학점이 12학점(최종학년, 장기형 산학협동교육과정 학생 및 국내외 교류교육 학생은 12학점) 미만인 학생은 다음 학기의 성적우수역량강화 장학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다. 대학원 교과목 수강: 누계평점평균 성적이 3.75 이상인 최종학년 학생은 학부(과)장 및 교과목 담당교수의 승인을 받을 경우 대학원 교과목(특수대학원 제외)을 수강할 수 있으며, 재학 중 6학점까지 이수할 수 있다. 라. 국외교환학생의 수강학점은 학기당 최대 수강신청 학점 범위내에서 인정할 수 있다. (2013학년도 1학기 파견자부터) - 기타 국외교환학생프로그램 관련 사항은 “국외대학과의교환프로그램운영에관한규정”을 참조바람)
3. 수강신청확인 및 정정
가. 기 간 : 2024. 9. 4.(수) 10:00 ~ 9. 6.(금) 22:00(3일간) 1) 주간대학 소속 학생 수강신청확인원 및 재수강원 제출시간 : 09:00 ~ 18:00 (철학과 및 철학상담학과 학생들은 수강신청확인원 제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 야간대학 소속 학생 수강신청확인원 및 재수강원 제출시간 : 14:00 ~ 22:00 3) 수강신청확인원(재수강원) 제출대상 및 제출처 : 전 학부생(재수강자), 소속 학부(과)사무실
나. 수강신청확인원 및 재수강원 인터넷 접속&출력경로 : http://uwins.ulsan.ac.kr → UWINS → 교과과정/수업 → 수강정보 → 수강신청(재이수)확인원 → 조회 및 인쇄 ※ 공과대학 및 건축학부 소속 학생은 수강신청확인원 제출 대신 수강지도를 UWINS를 통해 받아야 한다. 다. 수강신청확인 및 정정 1) 수강신청확인기간에 수강신청확인원을 본인이 출력하여 당초 수강신청한 과목과 동일여부를 확인한다. 2) 수강신청확인 시에는 아래 사항을 확인(검토)한다. ① 본인이 입력한 사실과의 차이 여부(타 전공 개설과목은 조회화면의 이수구분과 상관없이 일반선택(일선) 과목임) ② 과목번호, 분반번호, 과목구분, 교과목명의 오기 또는 누락 여부 ③ 추가신청 또는 취소과목 유무(수업시간 변경, 폐강, 기타사유로 수강이 불가능한 경우 등) ④ 미확인으로 인한 출석부 및 성적처리에 문제 발생시, 본인 귀책 사항임 3) 재수강(재이수)하는 교과목이 있으면, 해당 교과목이 기재된 재수강원을 출력하여, 수강신청확인 및 정정 기간 내에 학부(과)사무실로 제출하여야 한다. 4. 문의처 가. 수강지도(수강신청, 전공과목, 수강후보과목) - 소속 학부(과) 사무실 052-259-2570 - 방학 중 근무시간: 09:00 ~ 15:00 (점심시간: 12-13시) - 학기 중 근무시간: 09:00 ~ 18:00, 금요일: ~17:00시 ※ 전화번호 안내: https://www.ulsan.ac.kr/kor/CMS/UnivOrganMgr/organlist.do?mCode=MN062 나. 교양과목: 052-259-1935, 1934, 1933 ※ 교양과목 안내문: https://cge.ulsan.ac.kr/cge/2759?action=view&no=246541
다. 인터넷강의 : 052-259-1017 라. 수강신청 시스템 관련 : 052-259-1111, 1318 ※ 각 담당 부서에 연락 시, 반드시 학생의 소속, 성함 등을 먼저 밝히신 후 용건을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처가 불분명한 경우에는 학과 사무실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