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2023-2학기 스마트 출결 시스템(U-CHECK) 및 출석부 활용 안내 | ||||||||||||||||||||
작성자 | 박** | 작성일 | 2023-08-30 | 조회수 | 16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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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2학기 스마트 출결 시스템(U-CHECK) 및 출석부 활용 안내
1. 2023-2학기 출석부 활용 관련 일정
2. 스마트출결시스템(이하 U-CHECK) 관련 주요 안내 사항
가. 2023학년도부터 전체 학부 개설 강좌에 대해 U-CHECK 사용이 의무화됨에 따라, 모든 강좌(원격강좌)의 출결관리는 U-CHECK로 실시합니다. (※ 2023-2학기 U-CHECK 미적용 대상 강좌는 별도 안내 예정)
나. 학생의 학적 상태(휴학, 자퇴, 제적 등)나 수강신청 정정 등에 따른 변동 사항이 1시간마다 자동 동기화되어 U-CHECK에 반영되므로, 임시출석부, 정규출석부 구분 없이 학기 말까지 지속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다. 수강 학생들의 정보와 얼굴을 익히고자 수기(호명) 출결 관리를 희망하시는 경우, 수기(호명) 출결 확인 후 U-CHECK에 반영하실 수 있습니다. (※ 학생들의 U-CHECK 사용은 의무화되며, U-CHECK를 사용하지 않고 수기 출석부만 관리하는 것은 원칙적으로 불가함)
라. 2023-2학기 개설강좌에 대한 정규수업 및 대체수업 실시 여부 점검은 U-CHECK 모니터링을 통해 실시하며, U-CHECK 미사용 강좌는 현장점검이 실시될 예정입니다. 마. 출석부는 성적 평가 자료로서, 학사운영 규정 제47조의1(성적평가 관련 자료 보존 기간)에 의거하여 5년간 교과목 담당 교수가 보관하여야 합니다. 다만, U-CHECK 확대 운영에 따라 출석부는 전산 보존되며, 출석부를 출력하여 보관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3. 출석부 관련 기타 유의 사항
가. UWIN상 입력된 수업 시간(시간표 및 강의실)을 반드시 준수하여 수업을 실시하고 출석부를 관리하여야 합니다.
나. 중간고사(8주차) 및 기말고사(16주차) 기간을 제외하고 대체수업주(15주차)를 포함한 전 주간의 출결 관리는 반드시 U-CHECK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다. 부득이한 사유(출장 등)로 휴강 시 반드시 보강을 실시하여 수업 결손이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U-CHECK 접속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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